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주시, 농촌체험 창업 기초 교육으로 체험 농가 23명 육성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 기자
  • 송고시간 2023-06-02 10:1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 농촌체험농가 육성 체험 창업 교육 과정 수료식 개최
농산물가공체험교육관에서 교육생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촌체험농가 육성 체험 창업 교육 과정’ 수료식./사진제공=충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어윤종)는 지난 5월 31일 오후 5시 농산물가공체험교육관에서 교육생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촌체험농가 육성 체험 창업 교육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체험 창업에 관심 있는 농업인, 체험농장 운영자 등을 대상으로 농촌 관광 활성화와 체험 창업 기초지식 함양을 위해 3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총 9회에 걸쳐 교육생 23명 전원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교육을 마무리했다.


교육내용은 △농촌체험 트렌드와 창업의 이해 △체험 아이템과 컨셉 만들기 △체험프로그램 기획 및 교구개발 실습 △체험 프로그램 진행 스피치 실습 △우수 체험농가 현장 견학 등 구체적이고 실무적인 내용으로 구성해 교육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센터는 교육 수료 우수생 4명을 선발해 본격적인 전문가 매칭으로 맞춤형 1:1 심화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농장별로 현장을 방문해 창업 비즈니스 모델 진단을 통해 체험농장 운영의 목표와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교육 수료생 대표 김은숙 씨(만60세)는 “농촌 체험과 관련된 아이디어 및 기초지식이 부족했었다”며, “교육을 통해 현장에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이론과 실습을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해 충주시를 찾는 농촌체험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ywhqh02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