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구인자위, 제2차 '국민내일배움DAY' 개최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3-06-02 14:45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1일 CGV대구한일점에서 개최한 제2차 대구지역 '국민내일배움DAY'.(사진제공=대구상공회의소)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설치기관: 대구상공회의소)는 1일 CGV대구한일점에서 제2차 대구지역 '국민내일배움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두 번째로,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훈련기관 관계자와 직업훈련에 관심 있는 시민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직업훈련사업에 대한 인식 확산과 사업 참여 유도를 위해 실시했다.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사업'은 지역 내 급변하는 산업구조 변화 등으로 인해 어려움이 발생한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재직자에게 이·전직 또는 직무능력 향상을, 구직자에게는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되는 직업훈련 사업이다.

행사에 참여한 A모(27)씨는 "지난번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주최한 JobMT에 참여하고 직업훈련에 대해 관심이 생겨 국민내일배움DAY도 신청했다. 이번 행사 참여로 대구지역의 직업훈련에 대한 정보도 얻고, 영화관에서 보고 싶었던 영화를 볼 수 있어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직업훈련에 대한 많은 분의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며 "더 많은 시민이 양질의 직업훈련을 통해 능력을 키워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