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구시, '노사파트너십 구축사업' 추진…기업당 최대 800만원 지원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3-06-02 14:46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노사 협력 증진을 위한 행사 및 교육에 소요되는 비용 지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20일까지 신청
'노사평화의 전당'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는 '노사평화의 전당(달성군 구지면 소재) 노사상생 프로그램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 지역 노사파트너십 구축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기업 내 노사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사 협력 증진을 위한 행사 및 교육에 소요되는 필요한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기업 내 노사 상생 분위기 조성과 일하기 좋은 대구 만들기에 기여하고, 노사평화의 전당 운영도 활성화하는 데 의의가 있다.


신청자격은 사업자등록증상 대구에 주소를 둔 기업이며, 지원조건으로는 노사화합 행사 개최 시 노사평화의 전당 이용이 필수로 포함돼야 한다.

신청 접수 이후에는 노사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열어 신청기업에서 제출한 계획서의 내용을 노사화합 노력, 노사평화의 전당 시설 활용도, 행사적합성 등의 심사기준으로 평가해 12여 개 기업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한다.

지원 금액은 선정된 기업당 최대 800만원이며, 7월부터 9월 사이 노사화합 행사 등을 개최한 후 정산서류를 제출하면 검토 후 지원금을 지급한다.


신청기한은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이며, ㈔대구경영자총협회 또는 노사평화의 전당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syu1250@hanmail.net), ㈔대구경영자총협회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 기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중곤 대구시 경제국장은 "불공정한 노사 관행을 타파하고 노사 간 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노사상생을 이끌어 일하기 좋은 대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노사평화의 전당에도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사평화의 전당은 지난 5월 누적 방문객 수 2만5500명을 돌파했으며, 주말에도 정상 운영(월요일 휴관)하고 누구나 무료로 체험·관람이 가능하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