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전북교육청, 사학기관 행정(법인)실장 연수 실시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 기자
  • 송고시간 2023-06-02 17:3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도내 사학기관 행정(법인)실장 110여 명 대상… 전북교육정책 방향 등 안내
전북교육청, 사학기관 행정(법인)실장 연수 실시./사진제공=전북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2일 군산 에이본 컨벤션에서 도내 사학기관(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행정(법인)실장 110여 명을 대상으로 전북교육 정책 방향 이해와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사학기관 행정실장과 법인실장의 직무능력을 향상하고, 관리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더불어, 미래를 여는 전북교육’ 실현에 함께하는 데 목적이 있다.

먼저 서거석 교육감이 전북교육 10대 핵심정책을 중심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서 교육감은, 작은학교 살리기, 기초학력 책임제, 교권과 학생인권의 균형과 조화 등 전북교육의 주요 정책 설명을 통해 사학기관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미래지식교육원 김영모 대표의 ‘청렴 및 갑질예방교육’, 동덕여자대학교 탁현규 강사의 ‘인문학에서 찾는 지혜’ 등의 특강도 이어졌다.

이와 함께 사학업무 주요사항 공유 등을 통해 사학기관 관리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사학은 전북교육의 쌍두마차의 든든한 한 축으로서 유기적으로 협력해야 하는 전북교육의 동반자”라면서 “차별없는 공교육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사학기관에 대한 지속적인 연수와 컨설팅 지원 등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yun728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