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해남·완도·진도 지역발전연구원 대동세상 해상 선박시위 전개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23-06-02 18: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수산업경영인 완도군 연합회등과 함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결사반대시위 펼쳐
(사)한국수산업경영인 완도군연합회, (사)완도군 전복 종자 생산자 협회 등 어업인 단체와 해남·완도·진도 지역발전연구원 대동세상은 2일 완도군 고금면 항동 선착장 인근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저지를 위한 해상 선박 시위를 전개했다./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사)한국수산업경영인 완도군연합회, (사)완도군 전복 종자 생산자 협회 등 어업인 단체와 해남·완도·진도 지역발전연구원 대동세상(연구원장 정의찬)은 2일 완도군 고금면 항동 선착장 인근에서 선박 30여 척과 300여 명의 어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저지를 위한 해상 선박 시위를 전개했다.
 
결의대회에서 차민진 완도군 수산업경영인 연합회 회장은 “방사성 오염수 해양 방류는 어민들의 생존권을 말살하는 방사능 테러”라며, “오염수 방류를 저지할 때까지 어업인들과 함께 싸워나가겠다”고결의를 다졌다.

 
정의찬 해남·완도·진도 지역발전연구원 원장은 "우리는 아름다운 바다를 후손들에게 물려줘야 할 막중한 책임을 갖고 있지만, 정부의 안이한 대응으로 국민들이 불안해하고 있다"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수산업계의 피해 최소화 등을 위해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를 지역민들과 함께 반드시 저지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저지하기 위한 해상선박 시위에 해남, 진도 어업인들 다수가 참여했으며 정부가 일본의 해양 오염수 방류 저지와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 반대를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참석자들은 “오염수 방류 저지를 위해 이후 국회와 정부 일본대사관 등을 찾아 어업인들의 생존권을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jugo33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