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포항시, '제28회 세계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욱 기자
  • 송고시간 2023-06-02 19:10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포항시와 포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2일 철길 숲 한터 마당에서 개최한 '제28회 세계 환경의 날' 기념행사.(사진제공=포항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성욱 기자] 포항시와 포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제28회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2일 철길 숲 한터 마당에서 '실천하면, 탄소중립이 보인다!'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세계 환경의 날은 1972년 제정됐으며, 우리나라는 1996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지정하고 매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이날 기념행사는 '내가 먼저 우리 함께' 에코그린 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지역 환경보전에 기여한 유공자 시상과 시민 대표 학부모, 학생의 탄소중립 실천 선언문 낭독, 함께하는 탄소중립 실천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환경단체·기관이 참가한 체험 홍보 부대행사는 △자전거 함께 타고 탄소중립 실천하기 △우리가 지켜야 할 또 다른 동물들 교육 △커피 찌꺼기의 재탄생 △생활 속 온실가스 저감 △기후변화 사진전 △바다와 공존하는 해녀 이야기 사진전 △자연보호는 우리의 의무 △시민과 함께하는 ESG 실천 △무공해차·충전 인프라 전시 및 전기차 오너에게 직접 듣는 탄소중립 꿀팁 △월포초등학교 해양 플라스틱 재활용 작품전 △경북환경연수원 푸름이 이동 환경 교실 등이 다채롭게 마련돼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자전거 미니행진을 직접 진행하며 철길 숲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생태 교통 활성화의 중요성을 널리 알렸다. 포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오는 5일부터 30일까지 전국 11개 도시에서 동시 진행되는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를 홍보 중이다.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이번 환경의 날을 맞아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생각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2050 탄소중립 실천은 국가적 과제이자 모두가 실천해야 할 과제이므로 많은 분이 환경보전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과 실천을 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bbjl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