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무안중학교 그림전’ 보러 오세요!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23-06-02 19:5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인의예술갤러리에서 50여점 15일까지 2주간 전시회개최
무안군 일로읍 소재 인의예술갤러리에서 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2023 무안중학교 그림전'이 열린다./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무안중학교(교장 정한성)가 전남 무안군 일로읍에 소재한 인의예술갤러리(목포무안신안축협 2층)에서 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2023 무안중학교 그림전’을 개최한다.
 
‘무안사랑으로 하나 되는 각양각색 예술여행’이란 타이틀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무안중학교 학생들 작품 50여 점이 선보인다.

 
무안중학교에서는 해마다 한금양 미술교사의 지도로 미술 시간과 동아리 활동 시간을 이용해 학생들의 심미적 감수성을 기르고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내 고장 사랑 그림 그리기’를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무안에 있는 ‘회산백련지’, ‘느러지’, ‘식영정’, ‘초의선사 탄생지’ 등의 관광지와 무안의 상징인 양파 낙지 고구마 등을 풍경화 일러스트레이션 이모티콘디자인, 웹툰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했다.
 
이번 전시회는 학생들의 이런 다양한 그림 중에서 우수한 작품들을 선정해 마련됐다.


작품을 출품한 장수빈 양은 “제 작품이 갤러리에 전시되니 무척 행복하다. 앞으로도 내 고장 무안을 알고, 내 마음을 표현하는 그림들을 그리겠다”고 말했다.
 
한금양 미술 교사는 “우리 학생들이 평소 가지고 있는 예술적 끼들을 갤러리에서 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 대한 자긍심과 자존감이 높아지고 애향심과 애교심이 길러지리라 본다”고 말했다.
 
정한성 교장은 "평소에도 ‘무안중 복도 갤러리’ 등을 통해 문화예술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 한금양 교사와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드러낼 수 있도록 미술전을 주최해주신 박천규 인의예술회장, 그리고 후원해주신 김용환 일로읍 번영회장과 도성찬 재경일로향우회장 등을 비롯한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문화예술은 항상 우리들을 행복의 길로 이끄는데 이번 전시회가 지역사회에 작은 행복을 줬으면 좋겠다. 많은 분들이 오셔서 무안중 학생들의 무안을 사랑하는 마음을 느껴보시고, 격려를 해주시면 고맙겠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를 인의예술회가 주관했다.

이 회는 1977년에 일로의 청년과 학생이 중심이 되어 지역문화진흥과 지역인재육성을 목적으로 창립된 비영리단체다.
 
인의예술회는 모두가 잘아는 ‘품바’를 탄생시켰는데, 40년간 국내외에서 6500회 공연을 할 정도로 유명세를 탔다.

한편 1일 열린 개전식에는 김선치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택 무안군의회 행정문화복지위원장, 인의예술회원들과 무안중 미술동아리 학생들과 무안중 운영위원, 학부모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와 격려사가 이어졌다.
 
특히 무안중 출신의 김정수 육군대장(30회)은 축사를 보내와 후배들의 그림전을 축하해줘 눈길을 끌었다.
 
jugo33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