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포항시, 시민의 날 기념식...체육대회 동시 개최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욱 기자
  • 송고시간 2023-06-05 15:5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2023 포항시민의 날 기념식' 및 '제14회 포항시민 체육대회' 홍보 포스터.(자료제공=포항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성욱 기자] 포항시는 오는 10일 포항종합운동장에서 시 승격 74주년을 맞아 '2023 포항시민의 날 기념식'과 '제14회 포항시민 체육대회'를 동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엔데믹 선포 이후 완전한 일상 회복을 맞아 대시민 화합의 장으로 기념식과 체육대회를 연다.


시민의 날 기념식은 읍면동별 선수단 입장을 시작으로 시민헌장낭독, 시민상 시상, 성화 점화, 시민의 노래 제창, 인기가수 진성·별 사랑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한다.

이어 시정 발전과 밝고 건전한 시민사회 조성에 대한 공적이 뛰어난 사람에게 수여되는 '포항시 시민상'은 시민상 심의위원회의 심의 결과 강재명 포항시 감염병대응본부장이 수상자로 선정돼 상을 전달할 예정이다.

제14회 포항시민 체육대회는 단체 줄다리기 등 6종의 읍면동 대항 경기로 치러지는 명랑운동회, 시민화합 한마당 등으로 이어진다.
 

정성학 포항시 총무새마을과장은 "코로나19와 태풍 힌남노 등으로 지난 4년간 치르지 못했던 시민 체육대회를 개최하면서 시민을 위한 풍성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며 "대시민 화합 분위기를 조성하고 안전한 축제로 개최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민의 날'은 1962년 6월 12일 포항항이 처음 개항했던 날을 기념해 2004년부터 6월 12일을 시민의 날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bbjl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