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진천군, 4대 폭력 예방 교육 시행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 기자
  • 송고시간 2023-09-04 14:4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진천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진천군은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간부 공무원 47명을 대상으로 4 대 폭력 예방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장순화 전 충북 생활 정치여성연대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4대 폭력(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관 리자의 역할을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9월 현재 진천군 전 직원의 94.8%가 한차례 이상 폭력 예방교육 과 캠페인에 참여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진천군 조직 내 불미스러 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얼마 전 언론을 통해 여성을 대상으로 한 파렴치한 범죄 사건들을 접하면서 아직도 우리 사회 곳곳에는 그릇 된 인식과 편견으로 여성들이 범죄 대상이 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간부 공무원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 성인 감수성 증진 문 화 조성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양성 평등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대면 교육 강화를 목표로 상반기 5회 이상 전 직 원이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했으며, 하반기에는 온라인 교육을 중 심으로 예방 교육을 진행하되 군에서 자체 운영 중인 양성평등 지 킴이를 통해 다양한 4대 폭력 예방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gywhqh02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