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산시, 정신건강·자살예방사업 평가 우수상 수상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3-12-08 16:4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2023년 경상북도 정신건강·자살예방사업 추진 결과 우수기관 선정
경북 경산시가 8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3년 경상북도 정신건강·자살예방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8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3년 경상북도 정신건강·자살예방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경북도에서 주관하는 이번 성과대회는 2023년 한 해 동안 각 시·군에서 추진한 정신건강·자살예방 사업 추진 결과를 평가해 사업의 표준화 체계를 마련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해 지역사회 정신건강 서비스의 방향성을 정립하고 주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산시는 △정신건강 자가검진 활성화 사업 '마음체크데이' 자가검진 건수 3000건 이상 달성 △퇴직 및 퇴직준비자 대상 중장년층 '소셜다이닝' 프로그램 운영 △생명사랑마을 주민 대상 '외로움예방 스토리텔링' 특강 개최 등 경북도 신규 사업인 외로움 대책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경산시 전입 위기가구 대상 자살예방 홍보 사업 △생애주기별 정신건강증진 사업 △재난심리지원 등의 기존 사업을 확대 추진하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안병숙 경산시보건소장은 "마음 건강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기인 만큼 직원들이 열심히 임해줘 고맙고 또 결실을 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했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