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조일알미늄과 SW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3-12-08 16:42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조일알미늄이 8일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이헌수)와 조일알미늄(대표이사 성원모)은 경산 진량읍 조일알미늄 본사에서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기관 간 상호 교류 및 협력관계를 통해 지역의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 생태계 조성을 위해 체결됐다. 주요 내용은 △소프트웨어 산업 활성화를 위한 인적자원 교류와 지원 △재단 교육생의 채용 우대 △각 기관 간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네트워크 공유 및 홍보 협력 등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성원모 조일알미늄 대표이사는 "인적자원 교류 및 협력으로 지역에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생들을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헌수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학장은 "조일알미늄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채용 지원 및 협력 프로젝트를 실시함으로써 교육생들이 지역 ICT 산업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이번 업무협약 외에도 기업과 연구기관, 대학 등을 대상으로 업무협약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교육생들이 취·창업 등으로 성공적으로 SW산업 생태계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