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강원도,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관련기업 연계 협력 추진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 기자
  • 송고시간 2023-12-27 14:0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강원도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12. 26.(화) 카피오바이오사이언스코리아 홍승표 대표가 직접 도청을 방문, 업무협의를 통해 향후 美 위스콘신 주와의 장기적 연계협력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카피오바이오사이언스코리아는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약학대학 석좌교수인 홍승표 대표가 2015년 창립한 카피오바이오사이언스의 한국법인으로, 체외진단 의료기기 및 연구용 장비를 제조하고, 액체생검 시스템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업체다.

한편 카피오바이오사이언스코리아는 현재 안양시에 소재한 본사를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로 이전하기로 확정한 기업으로, 지난 12월 11일 홍천군과 입주기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날 협의에는 정광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와 전희선 바이오헬스과장, 강원테크노파크 안재호 디지털헬스팀장 등이 참석, 강원특별자치도 본사 이전 시 지원 가능한 사항들을 소개하며 향후 연구개발·기업지원 사업 등을 적극 모색해 주기로 하였으며, 카피오바이오사이언스코리아는 ‘강원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국제협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향후 美 위스콘신 클러스터와의 연계 협력 시 자문을 맡아 주기로 하였다.

정광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는“강원 바이오산업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계기를 주신 홍승표 대표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를 반드시 유치하여, 강원특별자치도로 이전해 오시는 기업들에게 실효적인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dltkdwls31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