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5년 연속 발효유 부문 대상 수상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성근 기자
  • 송고시간 2024-01-11 12:09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 장까지 살아가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 만족도 높여

- 앰버서더 발탁 및 쿠킹클래스 등 진행하며 소비자 접점 확대 위한 마케팅 노력 이어가
풀무원다논 액티비아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발효유 부문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풀무원제공)

[아시아뉴스통신=박성근 기자]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은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발효유 부문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액티비아는 역대 최다 평가단인 소비자 245만 명이 참여한 소비자 조사에서, 발효유 부문에 대한 고객 기대치와 브랜드 만족도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아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 해를 이끌어갈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시상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브랜드 어워드다.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액티비아’는 독자적인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의 발효유를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장까지 살아가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4을 함유한 다양한 제품으로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아 왔다.
 
대표 제품으로는 ▲담백한 ‘액티비아 플레인’ ▲설탕무첨가 ‘액티비아 화이트 플레인’ ▲210ml 용량으로 더 포만감 있는 지방 0% ‘액티비아 UP!’ ▲목 넘김이 부드러운 지방 0%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가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과일 맛의 떠먹는 요거트와 마시는 요거트 제품이 있다.
 
풀무원다논은 많은 소비자가 액티비아를 맛있게 섭취하며 장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제품 연구 개발에 많은 노력을 쏟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우유 대신 오트와 아몬드를 베이스로 한 ‘액티비아 식물성요거트’의 맛과 식감을 리뉴얼 출시하며 유제품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들까지 보다 맛있고 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소비자들이 제품을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세계 1위’와 ‘다재다능한 올라운더’라는 공통점을 가진 배구선수 김연경을 앰버서더로 발탁하며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 및 마케팅을 진행해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었다. 또, 주요 대형마트 문화센터 전국 지점에서 액티비아 주요 제품을 활용한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는 등 소비자들이 제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노력하고 있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관계자는 “소비자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5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맛과 건강까지 잡은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소비자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nolbups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