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포스코 구매투자본부, PHP 우수공급사 신년 간담회 추진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욱 기자
  • 송고시간 2024-02-22 19:30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포스코 김용수 구매투자본부장과 PHP 공급사 대표들이 2024년의 힘찬 도약과 동반성장을 다짐하는 모습.(사진제공=포스코)

[아시아뉴스통신=김성욱 기자] 포스코는 21일 포스코 우수공급사인 PHP(POSCO Honored Partner) 신년 간담회를 개최, 총 58개사를 대상으로 PHP인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포스텍 국제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PHP 공급사로 선정된 58개사의 설비자재·원료 공급사 대표를 비롯해 포스코 김용수 구매투자본부장, 김태억 설비자재구매실장, 박효욱 원료 2실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서는 포스코 상생형 동반성장 프로그램, 구매 분야 Meta-POSCO 추진 현황 등 주요 구매 정책을 소개하고 공급사 자동화·로봇화 등 우수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05년부터 도입된 PHP 제도는 공급사의 연간 납품실적을 평가해 기술, 품질 등 탁월한 성과를 거둔 회사를 선정, 우수공급사로서의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해당 제도를 도입하면서 포스코는 PHP 공급사 기술개발 증진을 지원해 공급망 강건화를 유도하고 있으며, PHP 공급사 역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포스코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 브랜드인 'Together With POSCO'를 대표하는 사례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특히 올해 선정된 58개 PHP 공급사는 품질, 납기, 가격 등 전통적인 거래실적뿐만 아니라, 포스코의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강화된 안전·환경, 사회공헌 활동, 공정거래 실천 항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공급사를 중심으로 선정했다.

이날 행사에서 포스코는 PHP로 선정된 공급사에 한글과 영문으로 된 인증서를 전달했으며, 인증서는 자사 홍보와 해외 판로 개척 등 마케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그 외에도 ▲각종 거래 관련 보증금 면제 ▲제철소 출입 우대 ▲동반성장 프로그램 우선 선발 등의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김용수 포스코 구매투자본부장은 PHP 공급사 선정을 축하하며 "최근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로 인해 모두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포스코와 공급사간 One-Team 정신으로 불황을 극복해 나가자"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포스코 PHP 공급사로 선정된 김윤수 ㈜경도공업 대표는 "포스코 우수공급사 인증서 덕분에 국내외 거래처 확보에 큰 도움을 받았다"며 "올해도 PHP 공급사로 선정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bbjl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