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구시교육청, 상반기 9415억원 신속 집행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4-02-23 11:49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신속집행 대상 사업 1조5455억원 중 상반기까지 9415억원 집행 계획
지난해 교육재정 집행 목표 초과 달성으로 교육부 인센티브 50억원 확보
대구시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건설비, 물품구입비 등 신속집행 대상 사업 1조5455억원 중 상반기까지 9415억원을 집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대구시교육청은 건설공사를 조기 발주하고, 긴급입찰제도와 계약 특례 적극 활용, 선금 및 기성금 지급 확대 등 시설공사 예산을 신속히 집행해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인다.


또한 3월 교직원 성과상여금과 6월 연가보상비를 지급하고, 온누리 상품권과 지역사랑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맞춤형복지비를 상반기에 조기 사용하도록 독려해 지역 상권 소비로 이어지도록 한다.

신학기 개학에 따라 원활한 학교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회계전출금을 70% 이상 조기 교부해 재정 운용의 효율성도 높일 방침이다.

이와 함께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하는 재정집행점검단을 운영해 집행 실적이 부진한 사업에 대해 주기적으로 집행 상황을 점검하고 독려하는 등 재정 집행률을 높이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할 계획이다.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경기 둔화로 서민 경제의 침체가 우려되고 있어 합리적이고 계획적인 재정집행을 통해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예산 집행의 효율성을 높여야 할 시기"라며 "올해도 신속한 재정집행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지난해 적극적인 재정집행 노력으로 집행 목표(95%)를 초과 달성해 교육부로부터 50억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