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달성군, 반부패·청렴 특별교육 실시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4-04-12 20:1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12일 대구 달성군청 군민소통관에서 진행된 반부패·청렴 특별교육.(사진제공=달성군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촤재훈)은 12일 군청 군민소통관에서 군수, 군의원, 고위직 공무원, 신규 임용자 등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부패방지 청렴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정립하고 청렴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 강사인 이지문(한국청렴운동본부 이사장) 강사를 초청해 '사례와 영상으로 이해하는 슬기로운 청렴공직생활'을 주제로 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공직사회에서 발생했던 부정부패, 직장 내 괴롭힘, 갑질 등 다양한 부패사례를 현실에 대입해 일상 속 부패상황의 대응방법과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청렴과 공정한 업무수행에 대해 고위직과 직원들이 함께 고민해보는 맞춤형 교육으로 이뤄졌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청렴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오늘 강의를 통해 전 직원이 청렴에 대한 인식과 올바른 공직문화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청렴 달성을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