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평구, 간부공무원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 선언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24-06-13 21:0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부평구, 간부공무원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 선언/사진제공=부평구청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13일 ‘반부패·청렴 실천 다짐 결의 대회’를 갖고 청렴의무 실천을 다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7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결의 대회는 공직자 스스로 자정 노력을 통한 청렴을 실천하여, 구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공직자 스스로의 청렴 실천 다짐을 통해 공직 내부의 반부패·청렴 의지를 대내·외에 선포했다.

청렴 실천 결의문에는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원칙에 따른 투명하고 공정한 직무수행 ▲직무관련 금품·향응·알선·청탁 금지 ▲부당한 업무지시 및 권한 남용 금지 ▲직원 간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다짐하는 내용이 담겼다.

차준택 구청장은 “간부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청렴실천을 생활화 하고 모든 직원이 건강한 조직에서 근무하는 ‘부패 ZERO, 청렴 부평’을 실현하는 데 앞장서야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통해 부평구 공직사회에 청렴한 조직문화가 뿌리 내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갑질예방 및 괴롭힘 방지 교육 등 맞춤형 청렴교육과 함께 청렴인사이드(청렴방송), 청렴영상, 청렴모니터링 등을 통해 공직사회에 청렴 문화를 지속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yanghb111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