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기 서구 어린이참여위원회-‘생생시정 현장견학’으로 서구의 미래 그려요!/사진제공=서구청 |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광역시 서구(청장 강범석) ‘제7기 서구 어린이참여위원회’는 지난 30일 인천시에서 시민과 소통하고 시정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2024 생생시정 현장견학’을 통해 지역사회의 중요한 일원으로서 시정을 이해하는 소중한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 견학은 유정복 인천시장과 강범석 서구청장의 응원과 배웅 속에서 이루어졌다. 어린이 위원들은 국립생물자원관과 청라 자원순환센터를 두루 돌아보며 생물 자원의 다양성에 대해 학습하고 자연과 환경에 대한 다양한 정책을 생각하며 서구의 미래를 그려보았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2024 생생시정 현장견학>을 통해 어린이참여위원회 위원들이 인천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아동과 관련된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다양한 정책 제안이 이루어지길 바란다. 앞으로도 참여 활동의 기회를 늘려 어린이참여위원회가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제7기 서구 어린이참여위원회’는 오는 9일 2차 현장견학을 진행하며, 아동이 이끌어가는 정책 제안과 연계될 예정이다. yanghb111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