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고창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 기자
  • 송고시간 2024-09-04 13:5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2024년 고창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사진제공=고창군청

[아시아뉴스통신=이미내 기자]  고창군이 양성평등주간(9월 1~7일)을 맞아 3일 동리국악당에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를 슬로건으로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번 기념행사는 고창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점순) 주관으로 진행됐다. 심덕섭 고창군수, 조민규 고창군의회 군의장 및 군의원, 역대 여성단체협의회장 및 양성평등주간 유공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양성평등 문화확산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고창군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 개회사 및 축사, 양성평등 퍼포먼스, ‘스스로 행복해지는 법’을 주제로 한 양성평등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양성평등 퍼포먼스로 성별에 따른 차별없는 고창군을 만들기 위한 의미를 담아 참여자 전원이 ‘손에 손잡고’를 부르는 시간을 가졌다.


이점순 협의회장은 “우리 모두가 양성평등의 소중한 가치를 함께 나누고 모두가 존중받는 양성평등을 이루기 위해 배려와 공감, 소통에 더욱 앞장서는 고창군 여성단체협의회가 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이번 행사가 양성평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고창군에서도 차별받지 않고 평등한 양성평등 환경 조성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822asia@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