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영남이공대, ㈜MTS코퍼레이션과 쳥년취업 활성화 일학습병행 협약 체결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4-09-05 09:32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산학협력 및 일학습병행 교육 활성화로 반도체 산업 이끌 전문인력 양성
4일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역사관에서 열린 영남이공대학교-㈜MTS코퍼레이션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일학습병행 협약식. 왼쪽 다섯 번째부터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 이민규 ㈜MTS코퍼레이션 전무.(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4일 오후 천마역사관에서 ㈜MTS코퍼레이션과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일학습병행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학 네트워크를 구축해 기업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일학습병행을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고등교육 연계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취업지원처 성금길 처장, 일학습병행지원센터 김창환 센터장, ICT반도체전자계열 정승현 계열장, 최채형 교수, ㈜MTS코퍼레이션 이민규 전무, 신준호 인사팀장, 남궁훈 PL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기업 맞춤형 교육 지원 및 전문인력 양성 △반도체 맞춤형 교육과정 수료자 대상 채용 업무 지원 △일학습병행 연계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등을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대학은 △일학습병행 고등교육연계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산학협력 관계의 유기적 환경 조성 △반도체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충실한 교육 지원 등을, ㈜MTS코퍼레이션은 △일학습병행 교육과정 대상자 채용 지원 협조 △정기적 기업 홍보 및 채용 정보 제공 △반도체 맞춤형 교육과정 컨설팅 지원 △일학습병행 연계교육과정 참여 및 운영지원 등을 통해 지역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이에 앞서 지난 8월에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과 지역 고교 교장 등 20여명이 ㈜MTS코퍼레이션 장비교육센터를 방문해 교육 시설 및 교육장을 견학하고 일학습병행 간담회를 통해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에 뜻을 모았다.

㈜MTS코퍼레이션은 전문성을 갖춘 오퍼레이팅 기술력과 최적의 솔루션을 바탕으로 배터리 생산, 반도체 생산 장비 유지보수 사업분야를 통합해 글로벌 반도체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재용 총장은 "AI, 자율주행차, 친환경 에너지 등의 발전에 따라 반도체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급속한 디지털화와 친환경 기술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숙련된 인재가 필요하다"며 "지역 우수기업과의 활발한 협력을 통해 체계적인 일학습병행을 확장하고 지역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1년 연속 전국 1위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