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동갑내기’ 호날두 vs 모드리치, 네이션스리그서 격돌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 기자
  • 송고시간 2024-09-05 11:25
  • 뉴스홈 > 스포츠
(사진제공=SPOTV NOW)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24-25 UEFA 네이션스리그가 6일부터 개막 일정에 돌입한다.

‘초대 우승팀’ 포르투갈과 크로아티아가 조 1위 자리를 두고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20-21 UEFA 네이션스리그에서 만났던 두 팀은 당시 포르투갈이 종합스코어 7대 3으로 승리를 가져간 바 있다. 대회 최다 우승을 노리는 포르투갈과 지난 대회 준우승의 아쉬움을 지우려는 크로아티아 중 개막 첫 승리를 가져갈 팀은 어디일까. 여전히 건재한 호날두와 모드리치의 활약상 역시 주목되는 이 경기는 6일 새벽 3시 45분 TV 채널 스포티비 프라임2(SPOTV Prime2)와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초대 챔피언’ 포르투갈이 UEFA 네이션스리그 최다 우승 타이틀에 도전한다. 국가대표팀 은퇴설을 일축한 호날두를 비롯해 브루노 페르난데스, 베르나르두 실바, 후벵 디아스 등 월드클래스 선수들이 집결한 포르투갈이 초대 챔피언의 위엄을 과시할지 주목된다. 이번 경기에서 포르투갈은 ‘동유럽 강호’ 크로아티아를 상대로 개막전 승리에 도전한다. 최근 두 경기 연속 무득점에 그친 포르투갈이 모드리치, 코바치치 등이 버티는 최강 중원을 뚫어낼 수 있을까. 벤피카의 ‘이스타디우 다 루스’ 구장에서 경기가 펼쳐지는 만큼 포르투갈이 홈 이점을 잘 살릴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원정팀 크로아티아는 이번 대회에서 세대교체 시험대에 오른다. 루카 모드리치, 이반 페리시치 등 불혹을 앞둔 베테랑 선수들이 여전히 팀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지만, 그바르디올, 스타니시치 등 젊은 선수들을 중심으로 세대교체를 진행 중이다. 신예들로 구성된 후방부터 모드리치-브로조비치-코비치치로 구성된 강력한 중원을 앞세워 포르투갈 원정길에 오르는 크로아티아가 4년 전 대회에서 당했던 연패의 굴욕을 씻어낼지 주목된다.

24-25 UEFA 네이션스리그 리그 A 그룹 1 포르투갈 대 크로아티아 경기는 6일 새벽 3시 45분 스포티비 프라임2(SPOTV Prime2)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같은 시각 펼쳐질 ‘디펜딩 챔피언’ 스페인과 세르비아의 경기는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 채널에서 생중계되며, 두 경기를 포함한 24-25 UEFA 네이션스리그 주요 경기 디지털 생중계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dltkdwls31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