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제2회 경산 Again 대학가요제'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4-09-05 18:0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11일 대구가톨릭대학교 효성캠퍼스에서 열려
5일 경북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윤희란 부시장 주재로 열린 '제2회 경산 Again 대학가요제' 안전관리실무위원회.(사진제공=경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회 경산 Again 대학가요제'의 안전관리계획 심의를 위한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윤희란 부시장이 주재했으며, 경산경찰서, 경산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16개 유관기관과 관련 부서 공무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학가요제는 오는 11일 대구가톨릭대학교 효성캠퍼스에서 개최되며, 전국에서 대학생들이 대거 방문할 것으로 예상돼 교통 안전, 밀집 인파 관리, 화재 예방, 방역 대책 등 다각적인 안전 대책이 논의됐다.


특히 유명 가수의 축하공연으로 인해 많은 관중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현장에서는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활용하고, 드론을 통해 공중에서 밀집 상황을 관제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계획이다.

윤희란 부시장은 "대학가요제는 지역사회와 대학생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인 만큼, 모든 참여자와 관객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드린다"며 "안전사고 없는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힘써 달라"고 강조했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