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단가람 플로깅 미션 투어’ 참가자 모집 안내./사진제공=세종시문화관광재단 |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서부내륙권 관광진흥사업의 일환으로 탄소중립 활성화를 위한 ‘금강 플로깅 미션 투어’ 참가자를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금강 플로깅 미션 투어’는 오는 19일 이응다리 북측광장부터 금강 수변 일대를 걷고, 뛰며 주변에 있는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으로, 자연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금강 방문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세종환경교육센터와 협력해 환경교육사·숲해설가와 함께하는 플로깅으로 쓰레기가 하천에 미치는 영향, 금강의 자연환경과 역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플로깅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가능하며, 네이버 폼으로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총 300명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탄소중립 친환경 여행에 필요한 여행자 꾸러미(배낭 등 8종)를 지급할 예정이다.
송미영 관광사업팀장은 “쾌적한 금강 환경을 조성하고 아름다운 금강 만들기에도 동참할 수 있는 금강 플로깅 미션 투어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플로깅과 연계한 탄소중립 체험행사로 작가와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아트 체험전 ‘동글동글 이응놀이터’ 또한 오는 19일 오후 1시부터 이응다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관광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ily710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