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군산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대상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운영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재복 기자
  • 송고시간 2024-10-02 15:02
  • 뉴스홈 > 생활/날씨
군산 금강중 학생들, 재활용으로 환경 지켜
군산자원봉사센터가 이 지역 아동, 청소년, 경로인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복지 프로그램을 펼치며 지역사회 귀감을 사고있다(사진은 기사내용과 무관함)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 군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진)가 지난달 30일 군산 금강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업사이클링 환경 실천 프로그램인 ‘버리지 말고 아트하자 – 캔의 화려한 변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자원순환 인식개선을 위한 환경교육과 버려지는 캔을 활용한 캔재생 아트 및 나눔 실천 활동으로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의 지원으로 운영됐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지구환경 위기 시계를 이해하는 환경교육을 이수한 뒤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탄소중립 식물인 이오난사를 심어 버려진 캔을 일상생활 용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과정을 체험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평소에 지구온난화를 겪고 있는 지구를 위해 어떤 환경적인 노력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였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버려진 물건에도 새로운 가치를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진 군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이번 활동이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환경을 지키는 일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청소년들의 역량을 키워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아시아뉴스통신=김재복 기자]


jb5060@emp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