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전북교육청, 교육공무직원 해외연수 마무리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 기자
  • 송고시간 2024-10-02 15:0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2024년 교육공무직원 해외연수./사진제공=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이미내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2024년 교육공무직원 해외연수’를 안전하게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전북교육청은 지난해 처음으로 교육공무직원 해외연수를 도입했고, 올해는 연수 참여 대상자를 35명에서 64명으로 대폭 확대했다.


지난달 2~7일과 23~28일 두 차례에 걸려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교육공무직원 해외연수는 조리실무사 등 18개 직종 교육공무직원 64명이 참여했다.


이번 국외 연수에서는 SSTC 학교, 국제학교 등 현지 교육기관을 방문해 싱가포르 교육시스템을 경험했다.


구성원들과 같이 이뤄내는 협력을 강조하는 교육을 통해 다양한 문화와 역사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공존하며 발전을 이룬 싱가포르의 경쟁력을 배웠다.


한 연수 참가자는 “지속적으로 해외연수가 운영되어 다른 교육공무직원들에게도 해외 우수 교육기관에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조금 더 제공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내년 퇴직을 앞둔 또 다른 연수 참가자는 “교육공무직원으로 최선을 다해 교육활동을 지원했다고 자부한다”면서 “퇴직 전 마지막 선물을 받아서 감사하고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서거석 교육감은 “각자의 위치에서 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애써주시는 교육공무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교육공무직원들도 해외 우수 교육시스템을 경험해 보다 나은 교육 현장 지원이 가능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0822asia@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