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산시의회,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 개최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4-10-29 20:30
  • 뉴스홈 > 정치
29일 경산청년지식놀이터에서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 2024년 10월 월례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북 경산시의회(의장 안문길)는 29일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 2024년 10월 월례회'를 경산청년지식놀이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월례회는 경산시의회 주관으로 개최돼 경북 남부지역 11개 시·군의회 의장들과 관계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했으며,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영천시의회 의장 김선태)과 안문길 의장의 인사말, 안건토의, 경산청년지식놀이터 관람 및 체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서 경북 남부권 의장들은 운영 안건을 논의하고, 각 시·군의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하며 시·군의회 차원의 홍보와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공동 관심사를 토의하고 상생 방안을 모색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안문길 경산시의회 의장은 "바쁜 일정에도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해 경산시의회를 방문해주신 의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경북 남부지역의 발전과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데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한편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매월 월례회를 개최해 경북 남부지역 시·군 지방의회 간 교류를 강화하고 의정활동 관련 정보를 교환하며,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