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선관위,투표하는 즐거움,자라나는 민주주의 홍보 실시/사진제공=인천시선관위 |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제3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과 연계하여 10월 29일(화)부터 10월 30일(수) 양일간 송도컨벤시아 1층 제1전시홀에서「투표하는 즐거움, 자라나는 민주주의」홍보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약 8,0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홍보 부스를 방문한 학생, 시민 등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선거체험관 체험 ▲모의 사전투표 체험 ▲선거정보 룰렛 돌리기 이벤트 ▲위원회 캐릭터 포토존 운영 ▲디카시 공모전 수상작 관람 등 다양한 유권자 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인천시선관위는 행사 참석자들이 메타버스 선거체험관에서 사이버 선거역사관 및 투․개표소를 탐방할 수 있도록 하고, 룰렛 돌리기를 통해 선거에 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습득하게 하는 한편, 투표체험존에서는 실제와 유사하게 재현한 모의 사전투표소에서 투표과정을 직접 경험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 기간 중 인천시선관위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행사 참여 인증 사진을 게시·공유한 참석자 중 30명을 추첨하여 1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시선관위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유권자들이 투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채로운 콘텐츠로 유익한 선거 정보를 전달하고 참여와 공감의 선거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yanghb111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