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태안군, 여성 권익 증진 위한 ‘제32회 태안군 여성대회’ 열려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장선화 기자
  • 송고시간 2024-11-29 18:5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28일 태안문화원에서 진행된 제32회 태안군 여성대회 모습/사진제공=태안군청

[아시아뉴스통신=장선화 기자]11월 28일 태안문화원서 여성단체 관계자 및 지역 주민 등 150여 명 참석태안군에서 여성들의 권익 향상과 지역 여성단체의 발전을 위한 화합 한마당 행사가 펼쳐졌다.

군은 지난 11월 28일 태안문화원 아트홀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해 군의장 및 도·군의원, 태안군여성단체협의회 관계자, 지역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 데 ‘제32회 태안군 여성대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태안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연봉)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소통과 협력을 기반으로 지역 여성단체 간 친선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의 양성평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식전행사인 어린이 율동과 색소폰 공연으로 막을 올린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여성발전에 기여한 지역 주민 20명에 대한 표창패 수여가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으며, 여성단체협의회장의 대회사와 가세로 군수의 축사 등이 이어졌다.

또한, 이상숙 웃음치료·친절 전문 강사가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여성들이여, 세 상의 중심에 서라’라는 주제로 양성평등 교육 및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최연봉 태안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태안지역 여성의 역할 신장을 위해 큰 역할 을 해주시는 여성단체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도 지역 발전과 군민 화합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군 관계자는 “태안군의 발전에 힘쓰시는 지역 여성 한분 한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태안군에서도 양성평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군 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여성단체협의회는 태안군생활개선회를 비롯해 (사)한국여성유권자 연맹 태안군지부, (사)대한어머니회 태안군지회, 태안해당화로타리클럽, (사)한자 녀더갖기운동연합 태안군지부, 태안군 다문화여성협의회, 태안군 여성보육인회, 한국자유총연맹 태안군지회, 농가주부모임 등 9개 단체로 구성돼 있으며 이달 현재 총 회원 수는 934명에 달한다.



tzb365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