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샤펠드미앙에서 인천시당 여성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위원장 고남석)은 1월 10일(금) 18시부터 샤펠드미앙에서 인천시당 여성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고남석 시당위원장과 이수진 전국여성위원장을 비롯해 김교흥 국회의원, 유동수 국회의원, 정일영 국회의원, 허종식 국회의원, 박선원 국회의원, 이훈기 국회의원, 모경종 국회의원, 조택상 지역위원장, 남영희 지역위원장과 윤환 구청장, 여성 광역·기초의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축전을 시작으로 박찬대 원내대표의 영상축사와 이수진 전국여성위원장과 고남석 시당위원장 및 지역위원장의 축사, 문미혜 인천시당 여성위원장의 인사말, 2024 인천시당 여성위원회 주요활동 영상상영, 임명장 수여식 , 피켓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문미혜 인천시당 여성위원장의 인사말/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
고남석 시당위원장은“혹세무민의 내란수괴 세력들로 대한민국은 그 어느때보다 엄혹한 시기를 맞고 있고, 혼란한 정국 속에서 국민들께 희망을 전할 수 있는 것은 여성의 따뜻한 힘이 아닐까 싶다”며“윤석열과 내란동조 국민의힘의 만행이 하루빨리 역사의 심판을 받고, 민생회복과 경제위기 극복을 이뤄내기 위해 인천시당 여성위원회가 중추적 역할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문미혜 여성위원장은“비상계엄의 헌정사상 초유의 사태 속에서, 민생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불평등은 심화되고 있으며, 어렵게 쌓아올린 민주주의는 후퇴하고 있다”며“엄중한 시기 속에 인천시당 여성위원회 출범으로 다시 한 번 추진력을 얻어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지키고 무너진 국민의 일상을 하루 빨리 되찾을 수 있도록 인천시당 여성위원회가 선봉에 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문미혜 위원장은 “여성 정치인들이 정치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더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총력을 다하겠다”며 “여성 당원 동지들의 힘을 모아 승리하는 인천시당 여성위원회를 만들어 다가올 선거 승리에 크게 기여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여성위원회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여성의 권익신장과 여성 리더 육성을 위한 여성정치학교, 인천민주 하모니 합창단, 전진대회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인천지역 여성들의 참여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yanghb111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