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산도서관, ‘어르신 겨울문해교실’ 키오스크 체험활동 성황리 마쳐/ 사진제공=금산군청 |
금산교육지원청 금산도서관(관장 염가영)은 2월 17일,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키오스크 체험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활동은 1월 16일부터 2월 17일까지 진행된 ‘어르신 겨울문해교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특별한 시간이었다.
‘어르신 겨울문해교실’은 한글 기초 교육을 넘어 디지털 문해교육까지 포함한 다양한 생활 문해 수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이번 체험활동에서는 어르신들이 지역 카페를 방문해 키오스크를 직접 조작하며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고 카드 결제를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디지털 기기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양○순 어르신은 “작년부터 금산도서관에서 키오스크 수업을 배우며 많이 익숙해졌다. 문해교실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자신감을 얻었다. 이제는 내 자신이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금산도서관은 금산에서 유일한 학력인정 문해교육 운영 기관으로, 오는 2월 19일부터 ‘학력인정 문해교육 초등 3단계’를 초등 2단계 이수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문해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금산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아시아뉴스통신=이준상 기자]
24hopini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