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충북장애인부모연대제천시지회-(재)제천문화재단, 발달장애인 일자리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사진제공=제천시청 |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사)충북장애인부모연대제천시지회와 (재)제천문화재단은 지난 14일 발달장애인 일자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발달장애인에게 직무 훈련과 직업 경험을 제공하여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그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의 진로 개발 및 지역사회 활동을 위한 기관 및 일자리사업 지원 △직무 훈련, 적응 지원, 사례 관리 등 일자리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기타 필요한 정보 및 자원 공유 등 발달장애인 일자리 지원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제천문화재단 관계자는 “발달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일자리 경험을 제공하고 직업적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어 매우 기쁘며, 발달장애인들이 존중과 평등한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북장애인부모연대제천시지회 심명숙 회장은 “이번 협약은 발달장애인이 다양한 일자리를 경험하고, 지역사회에서 자립적인 삶을 살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여러 기관들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 경제적 자립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gywhqh02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