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세계 미인들, 우리나라 순국선열 기리며 현충탑에 헌화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재현 기자
  • 송고시간 2016-10-14 18:3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MGBQ2016 참가자들이 현충원 참배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여성미디어클럽)

‘글로벌피스퀸’을 선발하는 미스글로벌뷰티퀸2016(MGBQ2016, 총재 채만희) 대회 참가자들이 13일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순국선열들을 기리는 헌화식을 가졌다.

 이날 오전 10시 현충문 앞에 모인 참가자들은 MGBQ2016 채만희 총재와 한국 선수, 루마니아 선수를 대표로 현충탑에 헌화 및 묵념하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렸다. 


 헌화식에는 참가자들 외에도 (사)우리민족교류협회 송기학 이사장, 김영진 전 농림부 장관, 엄신영 목사가 함께했다.

 이번 대회가 ‘평화’를 주제로 진행되는 만큼 세계 각국에서 모인 참가자들과 함께한 이번 헌화식은 그 의미가 남다르다. 

 터키 대표로 참가한 선수는 “한국 전쟁 때 우리 터키에서도 참가했던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며 “전쟁에서 싸우다 돌아가신 전사자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숙연해진다. 남한과 북한이 하루빨리 통일되어 평화로운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행사 이후 참가자들은 서울 국회의사당 앞에서 기념사진 촬영 시간을 가졌으며 코엑스에서 남은 일정을 소화했다.
 
MGBQ2016 참가자들이 국회의사당 방문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여성미디어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