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당당하게 영어로 해남을 말하자!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17-07-20 17:4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해남교육청,초중등 생활영어 교재 영어교사 직접발간 눈길
전남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은 지역내 초.중학교 학생들의 실용영어중심 영어의사소통능력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내 영어교사들이 직접 개발한 생활영어교재 ‘You Can Speak English Well!’을 발간해 각 학교에 배부했다.

이번에 발간된 생활영어교재는 초등학교 3?4학년용, 초등학교 5?6학년용, 중학교 1?2학년용으로 구분해 개발됐으며 학년 수준에 맞는 단어와 표현을 중심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외국인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해남의 문화유산을 쉽고 친숙하게 영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구성해 해남을 영어로 소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장에 대한 자부심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생활영어교재는 휴대폰에 입력해 어디서든지 원하는 부분을 들을 수 있도록 원어민 영어파일을 제공할 계획이며, 학생들 스스로 생활영어를 익히고 말하는 활동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높임으로써 해남 학생들의 영어의사소통능력이 한층 발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남 교육장은 “새롭게 발간한 교재를 활용해 학생들 스스로 영어의사소통능력을 길러,우리 학생들 모두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외국인과 당당하게 대화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고 당부했다.

해남교육청은 학생들의 외국어의사소통능력 신장을 역점과제로 설정하고, 캐나다현직교사초청 해남영어프로그램 운영, 해남외국어체험센터 운영, 실용영어중심 교육활동 전개, 외국어자율학생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해남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 김연근 ( : 2017-07-21)
    북캠으로 영어책을 읽으셔야 해요. 북캠을 이용하지 않고 영어공부를 한다는 것은 서울 부산을 KTX나 비행기로 갈 수 있는데 자전거 타고 갈려고 하는 것하고 똑같아요. 혼자 스스로 영어책을 읽게 되는데요. 완전 상상 그 이상의 효과와 책읽는 재미를 갖게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