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인천시 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원 대상 위생‧안전 교육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17-07-22 08:2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부평구는 19~20일 이틀간 부평구 보건소 별관 강당에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원 대상 위생?안전 교육진행했다.(사진제공=부평구청)

부평구(구청장 홍미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9~20일 이틀간 부평구 보건소 별관 강당에서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급식소 조리원을 대상으로 영양 및 위생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집·유치원 76개소 조리원 78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조리원의 역량을 키워 부평구 내 어린이 급식소에 위생적이고 균형 잡힌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표준 레시피 활용 ▲위생 체크리스트 매뉴얼과 결과지 활용법 등을 소개하고, ‘도전! 골든벨 위생의 달인’ 퀴즈대회를 통해 올바른 급식관리 방법에 대해 인지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수경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부평구 내 어린이 급식소에서 영양 있고 균형 잡힌 메뉴를 제공하고 조리원이 올바르게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안전관리를 수행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한 조리원은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표준 레시피와 위생관리 체크리스트에 대해 지도해줘 도움이 많이 됐다. 영양사와 함께 퀴즈를 풀어보며 중요한 급식관리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부평급식센터는 이번 집합교육 외에도 정기적으로 어린이 급식소를 방문, ▲무허가?무표시 식품 관리방법 ▲조리도구 세척 소독법 ▲건강한 저당간식 선택방법 등의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고 매달 조리원 교육 자료도 제공하고 있다.

문의 : 부평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719-7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