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무료인강 이벤트 전개

  •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 기자
  • 송고시간 2018-01-19 15:29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자료사진.(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수강료/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전개한다.

본 행사에 참여하는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스터디’를 입력하는 것이다.


해당 이벤트 참여 후 장학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한국장학진흥원의 아동?청소년?노인 대상 미술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 인강으로 HTP 등을 배워 미술활동을 통해 개인의 심리를 분석할 수 있고, 연령대별 미술치료법을 학습할 수 있다. 이에 아동학대예방, 분노조절 관련 상담사에게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선택되는 자격증 과정이다.

이 교육원의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인강도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이 과정은 방과 후 아동을 지도하는 기본적인 방법을 교육해,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색종이접기?창의과학교육지도사 같은 아동 지도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기 앞서 학습하기 적합하다.

이와 함께 해당 교육원에 마련된 자원봉사, 아동청소년스피치 지도사 등 총 100개 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2급 자격증이 없어도, 합격 시 1급 자격증을 발급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 가능하다.


교육원 관계자는 “심리분석?치료 관련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자 미술 심리상담사가 알려진 자격증으로 언급되고 있다. 방과후지도사의 경우 방과 후 아동 교육 및 보호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두 자격증을 경제적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본 교육원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모든 자격증이 등록되어 있으며 자격증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활용하기 용이하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