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구리시 갈매지구 내 지식산업센터 건립 추진 박차

  • 2018-02-13 00:49
  • 아시아뉴스통신=황민호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12일 갈매지식산업센터 건립 추진을 위한 타당성 검토 예산 140백만원을 확보해 2월부터 본격 진행한다.

구리시 갈매지구에 들어설 지식산업센터가 본격 추진된다.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갈매지식산업센터 건립 추진을 위한 타당성 검토 예산(140백만원)을 확보해 2월부터 본격 진행한다.

12일 시는 구리도시공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갈매지식산업센터 개발사업은 기본계획 및 타당성검토 용역을 발주하여 금년중으로 시의회 의결 등 관련 행정절차를 마무리 짓고 2019년 토지매입 및 공사 착공 후 2021년 준공을 목표로 계획하고 있다.

본 사업은 구리갈매공공주택지구 내 자족시설용지 19,124㎡(5,785평)에 건폐율 70%, 용적률 500%, 최고층수 10층의 지식산업센터를 건립하는 사업으로 약 22백억원(추정가격)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건립될 지식산업센터에는 벤처 및 소프트기업, 교육연구시설 등 지식기반 업종이 입주하게 되며, 기업지원센터, 편의시설 등 입주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지원시설들이 함께 들어서게 된다.

또 갈매지식산업센터 개발사업 추진을 위해 시와 구리도시공사는 용적률을 상향조정(350%→500%)하여 수익성을 개선했다.

쾌적한 정주환경 조성을 위해 입주가능업종 중 소음‧진동발생 업종을 제한하더라도 기업들의 입주수요가 충분하다는 용역 결과를 얻은 바 있다.

한편 시는 약 1만세대, 2만5천명의 인구를 수용하는 갈매지구는 자족기반시설이 부족한 실정이나 갈매지구내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게 되면 사노동의 구리테크노밸리와 연계해 구리시가 경기 동북부 4차 산업을 선점하는 도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경현 시장은 “갈매지식산업센터는 2개의 철도노선이 지나는 별내역세권지역으로 고속도로와 국도 등 사통팔달 최적의 교통망과 수요자들의 요구에 맞는 설계, 저렴한 공급가격으로 구리지역내 벤처기업과 지식기반 업종 등을 유치할 것" 이라고 말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