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교원 빨간펜 수학의 달인, 시설형 가맹점 중심으로 빠른 성장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황태영 기자
  • 송고시간 2018-03-14 17:05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사진제공=교원)

교원그룹의 초중등 수학전문교실 '교원 빨간펜 수학의 달인'이 론칭 6년 만에 가맹점을 전국 1,200여개까지 확대하며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교습소, 학원 등 시설형 가맹점 위주로 빠른 확산 속도를 보이고 있다.

교원 빨간펜 수학의 달인이 이처럼 급속도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교원그룹이 33년간 축적해 온 자기주도학습 노하우가 자리잡고 있다. 빨간펜과 구몬학습 등 오랜 기간 학습지를 개발하며 쌓아 온 경험과 노하우 덕에 '교원 빨간펜 수학의 달인'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을 탄생시킬 수 있었던 것이다.


교원 빨간펜 수학의 달인이 갖고 있는 가장 큰 특징은 학생 개개인에게 난이도를 맞춰 진정한 의미에서의 수준별 학습을 구현했다는 것이다. 다양한 진단 시스템으로 학생의 수준을 정확히 측정하고, 진단 결과를 통해 1:1 맞춤 문제지를 생성해 코칭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대형 학원이라 하더라도 손쉽게 맞춤형 학습을 실현할 수 있고, 시스템을 도입하는 데 큰 비용이나 오랜 시간이 필요치 않다.

개인 교습소를 운영하는 여성 창업자 입장에서도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고, 교원그룹의 우수한 교육 시스템과 연수 교육 과정 덕에 경쟁력을 가질 수 있어 유리하다.

교원그룹은 교원 빨간펜 수학의 달인 신규 가맹점 원장들을 대상으로 신입 원장 입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 현행 수학 교육 과정의 특징 ▲ 학습 지도법 및 학부모 상담법 ▲ 수학의 달인 시스템 활용법 등을 배우게 된다.


또한, 기존 가맹점 중 우수 원장(선임원장)과의 멘토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노하우를 공유하고, 신입 원장이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한편 2015 개정교육과정 시행에 따라 수학의 달인은 2018년부터 개정되는 초등 3학년, 초등 4학년, 중1학년 교과서 내용을 반영해 교재 개편을 실시했다.

빨간펜 수학의달인의 오프라인 교재인 <교과서달인>은 교과서 단원 내 차시와 문제를 연결해 새로운 구성으로 선보였고, 특히 실생활과 밀접한 개념 설명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도했다. 또한 융합형, 사고력 문항을 추가해 아이들의 수학적 사고력을 배양하려 노력한 것도 특징이다.

교원 빨간펜 수학의 달인은 오는 4월부터 교육 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전국 단위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현재 빨간펜 수학의달인에서는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는 전원에게 교육비 전액 할인 혜택과 동시에 현재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교실에서 가맹계약을 체결할 경우 가맹비 100% 캐시백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혜택은 빨간펜 수학의달인 홈페이지에서 가맹문의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