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아코르호텔, 모벤픽 호텔&리조트 전격 인수 발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 기자
  • 송고시간 2018-05-09 11:51
  • 뉴스홈 > 국제
자료사진.(사진제공=아코르앰배서더코리아)

아코르앰배서더코리아는 아코르호텔 그룹이 모벤픽 홀딩스&킹덤 홀딩스와 모벤픽호텔&리조트를 5억6000만 스위스프랑(한화 약6200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채결했다고 9일 밝혔다.

모벤픽은 고소득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호텔 관련 전문 서비스그룹으로 전 세계에 약 1만6000 명 이상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1973년 스위스에서 설립된 모벤픽 호텔&리조트는 27개국, 84개의 호텔에서 약 2만 개 이상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유럽과 중동에서 높은 입지를 다져왔다. 오는 2021년 까지 42개의 호텔, 1만1000 개에 달하는 객실을 추가 확보할 예정으로, 특히 중동과 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세바스챤 바진 아코르호텔 최고경영자 겸 회장은 “모벤픽 인수는 유럽 내 아코르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중동과 아프리카 그리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 등의 신흥 시장에서의 성장에 중요한 기폭제가 될 것이다. 유럽-스위스에서 시작된 세련되고 독창적인 모벤픽 브랜드는 아코르호텔의 포트폴리오와 완벽한 조화를 이룰 것이며, 모벤픽 역시 전 세계에 포진한 아코르호텔의 유통망과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발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인수 건은 아코르호텔의 리더십과 입지를 강화해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기회를 마련 한다는 아코르인베스트(AccorInvest) 투자캐피탈 설립 전략의 일환이다”라고 모벤픽 인수의 의미와 배경에 대해서 설명했다.

한편 이번 합병은 현재 유럽과 중동, 아시아와 아프리카 등 수 년 간 공들여 온 아코르호텔의 핵심지역에서의 입지 강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며,  올해 하반기 중 모든 계약 절차가 마무리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