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안면도 태안맛집 ‘안면가'에서 용궁철판과 함께 태안 빛 축제 즐겨

  • [아시아뉴스통신] 홍명희 기자
  • 송고시간 2018-05-26 12:00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사진제공=안면가)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서해안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내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여행지다. 안면도는 충남 태안군에 있는 우리나라에서 6번째로 큰 섬이다. 낙조가 아름다운 꽃지해수욕장, 해상인도교 대하랑꽃게랑 다리, 소나무 숲 안면자연휴양림, 할매·할배 바위 등 많은 볼거리가 있어 가족, 연인과 함께하는 여행지로 인기가 많다.

특히나 수도권과 가까운 태안과 안면도는 연말까지 태안 빛축제를 진행하고 있어 아름다운 태안 바다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면도의 가볼만한곳은 정말 다양한데 꽃지해수욕장,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면암, 동화마을, 삼봉해변 등에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이곳은 볼거리뿐 아니라 안면도 맛집, 태안 맛집의 먹거리 또한 풍성한데 충청남도 향토 음식 게국지를 비롯해 조개구이, 해물찜 등 다양하다. 꽃지해수욕장 맛집이자 안면도게국지맛집인 '안면가'는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한 먹거리로 이름을 알렸다. 특히나 용궁철판은 해산물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안면도 맛집 안면가의 대표메뉴인데 1단에는 닭과 통문어, 전복, 키조개 등 풍부한 해산물이 들어가 있으며 2단에는 쫄깃한 꼬막비빔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도 싱싱한 전복과 꼬막 등이 들어간 전복꼬막물회와 쫄깃한 전복비빔밥을 김에 싸 먹는 맛이 일품인 전복꼬막비빔밥, 알까지 꽉 찬 게를 사용해 만든 충청남도 향토 음식 게국지,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한 꼬막전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인근에 해수욕장이 있어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으며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단체 손님과 가족외식, 단체 회식 장소로도 이용 가능하다. 주차장도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예약과 메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면도 맛집 안면가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