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주말 식도락 명소" A급 대게, 킹크랩, 랍스타를 가성비로 즐긴다...강릉 주문진 맛집 ‘대영유통’

  • [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석 기자
  • 송고시간 2018-05-26 20:04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주말을 맞아 화창한 봄날이 이어지는 가운데 설레이는 마음을 참을 수 없어 여행을 떠나려는 이들이 많다. 이럴 때 가기 좋은 여행지로 강원도 강릉을 빼놓을 수 없다.


강릉은 아름다운 바다 전망과 다채로운 관광 명소를 갖추고 가볼만한 곳이 많은데다 즐길거리와 볼거리, 먹거리가 다채롭고 풍성해 여행객들의 발길이 사계절 끊이지 않는 인기 관광지다.


경포대와 주문진, 영진해변, 안목해변 등 강릉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는 명소들만 있는 게 아니다. 파도치는 해변을 비롯해 새하얀 백사장, 푸른 송림까지 천혜의 아름다운 경관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고, 입맛을 사로잡는 맛집도 즐비해 식도락 명소로도 제격이다.


대영유통은 가성비와 품질을 자랑하며 강릉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사진제공=대영유통)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대영유통’을 소개한다. 주문진 앞바다에서 당일 조업해 품질 좋은 대게와 함께 킹크랩, 랍스타, 홍게 등 게찜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이는데, 품질 좋은 대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가성비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무엇보다 선주가 직접 식당을 운영하는 만큼 먹거리의 신선도와 품질에서 강점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제철 활어회와 해산물을 비롯한 스끼다시도 수준급이다.


특히 대영유통은 재료 공급에 대한 남다른 노하우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 “대게가 잘 잡히지 않는 시즌에는 러시아 등지에서 대게, 킹크랩, 랍스타 등을 직수입해 언제나 품질 좋고 맛좋은 게찜을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왔다는 여행객 한 사람은 “수족관에서 먹고 싶은 대게를 직접 골라 주문하면 바로 찜통에서 쪄내어서 그런지 맛이 신선한 느낌입니다. 믿음도 생기구요. 대게찜과 함께 먹는 고소한 게딱지볶음밥, 얼큰한 게라면도 별미구요.”라면서 강릉 주문진 대게 맛집으로 추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