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동해 바다 식도락은 역시 대게···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 [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석 기자
  • 송고시간 2018-06-13 16:00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바다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늘어났다. 그 중에서도 인기를 끄는 여행지로 아름다운 동해바다를 간직한 속초를 빼놓을 수 없다. 확 트인 바다와 함께 영금정, 등대 전망대, 아바이 마을, 조도, 중앙시장, 테디베어 팜 등 속초 가볼만한 곳 추천평이 풍성한 명소들이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속초는 산지의 싱싱한 해산물 식도락을 즐기려는 미식가들에게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각종 해산물과 활어회, 대게, 오징어 순대, 닭강정 등 다양한 종류의 먹거리가 여행 후 허기진 배를 채우기 좋을 뿐만 아니라 식도락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하게 해준다.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속초 맛집 가운데 대포항에 위치한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제철 활어회를 비롯한 대게, 킹크랩, 랍스타, 킹크랩 등의 게찜 요리가 유명하다. 특히 선주 직판 업체로 매일 새벽 바다에서 직접 조업한 싱싱한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매력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는 제철 활어회를 비롯한 대게, 킹크랩, 랍스타, 킹크랩 등 다양한 종류의 게찜 요리를 즐길 수 있다.(사진제공=대포대게회직판장)


직접 잡고 수입하며 중간 유통과정을 최소화 한 먹거리들이라 가격 또한 합리적이라는 평이다. 1층 수조에서 직접 고른 대게를 시세에 맞춰 구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주문 즉시 조리해 대게 본연의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도록 했다.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는 메인 메뉴와 함께 차려지는 20가지 이상 다채로운 스끼다시도 인기 요소다. 매장에 마련된 셀프바에서 원하는 음식을 양껏 가져다 먹을 수 있는 특성은 특히 아이들이 좋아한다. 활어회와 물회, 게딱지 밥 등의 정식 메뉴로도 모자람이 없는 음식을 서비스로 먹을 수 있는 것도 속초 대게 맛집 추천평에 오르는 이유다.


한편, 속초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대기실• 휴식공간으로 이용되는 1층과 함께  2층, 3층에 테라스를 마련해 대포항 전망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어 입과 눈이 함께 즐거운 맛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