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블록체인과 라이프의 만남 ‘MP코인’ 밋업 행사 개최

현 구글 엔지니어와 국내 스마트러닝 기업 이카이스가 참여한 라이프 코인 6월 1일 성공적 론칭 이후 15일 ‘제4회 2018 슈퍼블록스타 K’ 참가

  • 2018-06-14 14:53
  • 아시아뉴스통신=황태영 기자
MP코인 공동 설립자 현 구글의 황태섭 엔지니어(왼쪽)와 마풀 스마트러닝의 이현준 대표가
6월 15일 제4회 2018 슈퍼블록스타 K’에서 MP코인을 소개할 예정이다.

지난 6월 1일 세계 최초 라이프 코인 ‘MP코인(www.empiko.net)’이 론칭됐다. 
MP코인은 ‘It’s My Pleasure’라는 의미로 인생의 다양한 즐거움(Multi-Pleasure)을 위해 개발된 블록체인 기반 코인이다. 세계적 기업인 구글 본사에서 시니어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있는 황태섭 대표와 마풀영어 등을 서비스하는 스마트러닝 기업 이카이스㈜의 이현준 대표가 에듀테크 기반의 생활 밀착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그리며 탄생했다. 

MP코인은 이더리움 기반 ERC20 표준으로 만들어진 토큰으로 넓은 호환성과 안정성을 제공하며, 향후 ERC223 표준으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지난 6월 7일 제1차 MP코인 밋업 행사에서 두 설립자는 MP코인의 소개와 철학을 공유했고, 총 7개 코인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가장 주목을 끌었다. 
투자한 코인을 당장 사용하거나 이용할 서비스가 없는 다른 코인들과 달리 MP코인은 생활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코인으로 마풀 스마트러닝(영어, 중국어, 토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탈리안 레스토랑 ‘일마레’ 등 국내 유명 레스토랑 30여 곳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쇼핑, 레저, 반려동물, 뷰티 등 다양한 분야로 사용처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ICO 전문 기업 대한인베스트먼트 윤정우 대표는 “MP코인의 철학과 비전에 동참해 자문위원으로 참여했고, MP코인을 세상에 처음 내보인 행사에서 예상했던 대로 뜨거운 반응이었다. 이번 15일 두 번째 행사는 투자자 약 700여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인 만큼 더욱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이번 MP코인이 참여하는 ‘제4회 2018 슈퍼블록스타 K’는 6월 15일(금) 18시부터 21시까지 섬유센터빌딩(17층)에서 진행 예정이며, ‘암호화폐의 향후 전망’이라는 주제로 대한인베스트먼트의 윤정우 대표의 발표로 시작해 유망 블록체인 밋업 행사가 있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도 MP코인 소개를 위해 황태섭 대표가 실리콘밸리에서 직접 날아온다.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일어나고 있는 블록체인의 현주소도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라고. 
황태섭 대표는 “아직까지 한국에서 코인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이 있는 게 사실이다. 블록체인은 혁명적인 기술이다. 그러나 아무리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어도 세상을 지배하는 건 결국 기술을 가치 있게 쓰는 것이다”라며 “그런 의미에서 MP코인은 가치 있는 일을 통해 사회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라이프 코인으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MP코인의 공동 설립자인 이카이스 이현준 대표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MP코인은 전세계에서 최초로 에듀테크 기반 신개념 블록체인으로 성공할 것이다. 기존 숫자놀이에 불과한 코인과 달리 실생활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정확하게 수요와 공급의 법칙을 따른다. 채굴 완료 방식의 MP코인의 가치는 다양한 서비스가 될 것이다.”라며 MP코인에 대한 자신감을 표했다.

한편 MP코인은 6월 한 달간 프리세일 기간을 가지며 1,000명 사전 판매 예약 시 30%의 에어드랍을 제공할 예정이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