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양질의 식용곤충 꽃벵이 단백질이 건강한 노년의 삶의 질 높인다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황태영 기자
  • 송고시간 2018-07-19 10:24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벅스마켓이 선보인 꽃벵이 제품들, 여름철 보양식 호평 속에서 판매량 급증
(사진제공=벅스마켓)

나이가 들면 노화로 인해 근력이 약화돼 자연스레 기력이 떨어지게 된다. ‘기운이 없다’는 노인들의 호소 역시 이 같은 근력 약화에 기인한다.

실제 근육량은 30대에 정점을 찍은 뒤 점차 감소해 60대가 되면 1년에 약 15%씩 줄어든다. 이 때 만약 근육량이 서서히 줄어들지 않고 급격히 감소한다면 ‘근감소증’을 의심할 필요도 있다. 일반적으로 근감소증이 나타난 60대 이상 연령층에서 근력 약화를 비롯해 움직임이 둔해지고 걸음이 느려지는 등 운동능력이 눈에 띄게 저하되는 증상이 나타난다.


근감소증은 낙상 골절 위험을 2배 증가시키고 사망률도 무려 3배 이상 높여 조기 사망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주범으로 지목된다. 이에 지난 2016년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는 근감소증을 질병으로 인정한 바 있다. 이처럼 근육의 감소는 대사질환의 발병과 악화에 직접적으로 관여해 건강을 위협하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이 같은 근감소증의 직접적인 원인은 노화다. 운동을 하지 않는다면 30대 이후부터 노화가 진행되며 매년 1%가량의 근육량이 자연스럽게 감소하게 되며 60대 이후 노년층에서 허리디스크, 고관절 질환 등의 척추관절 질환이 많이 발생하는 것도 근육 감소와 밀접한 관련을 지닌다.

따라서 신체 전반의 기능을 떨어뜨리는 근감소증을 예방하기 위해 운동과 영양소 보충이 필수다. 하지만 운동만으로 근육을 유지하고 강화하기는 부족하다. 이에 지속적인 양질의 단백질 섭취가 요구된다. 이로 인해 근래 우수한 단백질 영양분을 공급받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식용곤충인 ‘꽃벵이’가 단백질의 보고로 재조명 받고 있다.


2014년 8월 30일 한시적으로 안전한 식용곤충으로서 인정받은 꽃벵이는 흰점박꽃무지 애벌레(이하 ‘꽃벵이’)를 일컫는 명칭으로 농촌진흥청에서 대국민 공모를 통해 선정된 애칭이다. 꽃벵이는 단백질의 기본 구성단위로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어 반드시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9가지의 필수 아미노산이 고루 함유돼 있으며 인과 칼륨을 다량 포함하고 있다. 인과 칼륨은 각각 골격과 치아조직 형성과 혈압을 낮추는 생리활성 기능이 알려져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진하게 달인 꽃벵이와 홍굼보를 선보인 바 있는 벅스마켓이 신제품인 나를 위한 활력 ‘꽃벵이 젤리스틱’과 프리미엄 발효 유산균환 ‘굼짱’을 신규 출시해 호평을 얻고 있다. 50년 전통의 ㈜한미양행이 까다로운 품질 기준으로 생산한 진하게 달인 꽃벵이와 홍굼보에 이어 공개된 꽃벵이 젤리스틱과 굼짱 역시 동물과 식물의 장점만을 지니고 있다는 강점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프리미엄 꽃벵이를 담아냈다.

꽃벵이 젤리스틱은 휴대가 편리한 깔끔한 스틱포장으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입자가 무른 천연나무 토플러, 은사시 나무와 느타리 버섯배지를 살균, 발효(유산균 배양)해 굼벵이 사료를 만들어 부작용 우려를 극소화했으며 일에 지친 직장인, 가사노동이 힘든 주부, 잠이 부족한 수험생, 건강한 간식을 찾는 현대인, 활력이 필요한 모든 이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숙취해소에 좋은 원료가 배합된 굼짱은 유산균 발효로 흡수율을 높였다. 국산 꽃벵이와 엉겅퀴, 울금, 헛개열매, 솔잎, 유산균배양액 등의 성분이 함유됐으며 회식 전, 후 1포씩 섭취하면 숙취해소를 도모할 수 있다.

한편 하루 한 포 엑기스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으로 공개된 진하게 달인 꽃벵이는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으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진하게 달인 꽃벵이는 벅스마켓이 전국 26개 대표농가에서 사육하고 엄선한 굼벵이를 함유했으며 식품안전관리인증 HACCP 지정과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 기준 GMP 적용을 통해 안정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다만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은 섭취 전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부작용 우려를 낮출 수 있으며 권장 섭취량을 준수하는 것도 중요하다.

벅스마켓은 현재 MBC월화미니시리즈 ‘검법남녀’에 강동식 역으로 출연 중인 배우 박준규 씨가 공동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꽃벵이의 제품 모델로도 활동하고 있는 배우 박준규 씨는 벅스마켓 공동대표를 역임하며 사업가로 변신, 꽃벵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박준규 대표는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굼벵이의 좋은 성분들을 알리고 그들이 꽃벵이를 통해 건강해졌으면 하는 마음에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고 전했다. 꽃벵이 젤리스틱과 굼짱 등 벅스마켓 제품 관련 자세한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벅스마켓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