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휴가철 대비 무리한 체중감량? 한방 해독다이어트 도움 돼

  • [아시아뉴스통신] 홍명희 기자
  • 송고시간 2018-07-19 11:18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직장인들 사이에서 곧 다가올 여름휴가로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여름휴가가 코앞으로 다가왔어도 바쁜 일상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이중 대다수는 음식을 최대한 적게 먹으면서 운동량을 급격히 늘리는 방법을 시도한다.

이와 같은 다이어트방법은 몸무게가 감량되는 것처럼 보이나 이는 체수분이 빠진 것으로, 후에 식사량을 다시 늘리게 된다면 감량 이전의 몸무게로 돌아오거나 그 이상으로 살이 찌는 경우가 많다.

양천구 목동 경희정원한의원 박제욱 원장은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체중감량 효과는 물론 건강을 해치지 않는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체질과 건강상태에 따라 이루어지는 한방 해독다이어트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해독이 가능한 한방다이어트는 비만의 원인을 제거하는 효과, 독소 제거를 통해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바쁜 직장인들도 유지 가능한 다이어트이며 요요현상을 방지하는데 도움 되는 방법이다.

해독은 몸속에 다량 존재하는 불필요한 독소를 제거하는 과정을 말한다. 독소는 생물체가 만들어내는 독성이 강한 물질로 체중 증가, 다이어트 효과 저하의 원인인 것은 물론 다양한 다른 증상들도 만들 수 있다.

독소의 유형은 수독, 열독, 혈독 등이 있다. 어떤 독소를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주름, 검버섯, 피부노화, 간경화, 지방간, 담, 천식, 혈관경화, 심혈관질환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음주, 과로, 스트레스 등에 노출된 사람이라면 누구도 독소 문제를 안심하기 힘들다.


인체 내에 축적된 독소를 빼내는 해독요법은 한약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목동다이어트한의원 경희정원 측은 “한약 다이어트 효과는 체내 독소 제거, 불면이나 만성통증 치료, 변비나 부종 개선, 피로감 개선, 면역력과 자생력 증강 등으로, 정상적인 신진대사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박 원장은 “한약과 함께 식이장애 해소에 도움이 되는 해독약침,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온열 치료법인 화주뜸도 도움이 된다. 특히 비만유전자검사를 통해 나의 비만 위험도, 성향, 식이, 운동, 심리 등 체중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검사해 체질에 가장 잘 맞는 다이어트 솔루션 설계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다이어트를 오래 유지하기 힘들다는 생각에 단기간 다이어트의 유혹에 빠지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식사량을 줄이는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 효과는 물론 건강에 있어서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없다. 아울러 한방을 통한 체중감량을 선택했다면 자신에게 맞지 않는 방법으로 과하게 이뤄지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유의사항 등을 점검하는 것이 좋다. 또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자신의 현 상태와 체질에 맞는 정확한 진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