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포항시, 영일대 비치 페스티벌 열어

영일대 비치 페스티벌에서 신나게 놀아보자!

  • 2018-08-10 17:29
  • 아시아뉴스통신=이진우 기자
영일대 비치 페스티벌 포스터.(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가 뜨거운 여름바다를 시원하게 적실 '영일대 비치 페스티벌'을 오는 14일 영일대 해상누각 앞 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Waterblock in Pohang'이라는 주제로 열릴 이번 공연은 밤낮을 가리지 않는 폭염의 뜨거운 열기속에 오후 2시30분 부터 밤 10시까지 펼쳐진다.

이날 행사는 청년층의 선호하는 방식의 거리공연 문화행사로 청년층의 욕구를 분출할 수 있는 기회제공으로 청년층의 공감대를 강화,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기획됐다.

영일대 광장에 메인무대를 설치해 좌석배치 없이 기립상태에서 무대공연자와 호흡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벤트 존에서는 오후 2시30분부터 물총 게임과 팔씨름 대회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메인무대에서는 오후 7시부터 댄스, 힙합, 레게, EDM 등의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관객과 공연팀이 서로 물총을 쏘는 '워터블락'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주요 출연자로는 레게강같은평화(스컬&하하), MC프라임, 레이샤, 로미오, 엘리스, 면도, 슈퍼비 등이 있다.

시는 이번 행사를 위해 행사장 인근의 동부초등학교에 임시 주차장을 마련하고 캠프리비와 영일대 제2주차장, 인근 도로변 등을 안내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고원학 포항시 국제협력관광과장은 "이번 '영일대 비치 페스티벌'은 청년층을 주 타깃으로 하는 행사로 지역상권 활성화 및 거리공연 문화를 안착시켜 여름 해변축제의 새로운 장을 마련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주변 교통 혼잡이 예상됨으로 대중교통을 적극 활용하고 안전이 확보된 가운데 행사가 원활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