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진주스포츠클럽, 전국 스포츠클럽 교류대회 '우수한 성적'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 기자
  • 송고시간 2018-11-06 10:30
  • 뉴스홈 > 스포츠
배드민턴 성인부 1위, 테니스 시니어부 2위, 체조 3위, 수영 종합우승…최다 참가상 수상
제3회 전국스포츠클럽 교류대회 관련 사진.(사진제공=진주시청)

전국 최우수 클럽 중 하나인 진주스포츠클럽이 최근 전국 스포츠클럽 교류대회에서도 그 명성을 다시 확인했다.

진주스포츠클럽(회장 하계백)이 11월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대구광역시 달서구 일원에서 개최된 '제3회 전국 스포츠클럽 교류대회'에 200여명의선수단이 출전해 그동안 다져온 실력을 뽐냈다.


이번 대회 결과 진주스포츠클럽은 테니스에서 시니어부 2위, 배드민턴 성인부 1위, 체조 3위, 수영에서 종합우승하는 등 뛰어난 성적을 거뒀으며, 이 외에도 가장 으뜸상인 '최다 참가상'을 함께 수상했다.

특히 진주시 관계자와 스포츠클럽 사무국 직원이 함께 환영 만찬회와 종목별 경기장을 방문해 참가한 선수단을 격려 해 선수단 사기 진작은 물론 자긍심을 높여 주었다.

진주스포츠클럽  김헌주 사무국장은 “이번 교류대회에 참가한 스포츠클럽 회원들이 평소 연마한 기량을 발휘하여 좋은 성과를 내었고, 진주스포츠클럽이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지역민들이 스포츠 활동을 통해 삶의 질이 나아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스포츠클럽은 2015년 대한체육회로부터 공공스포츠클럽으로 선정돼 2016~2017년에 이어 2018년 상반기 전국 스포츠클럽 평가에서 연속 최고 등급(AA)을 받은 우수클럽으로 지역 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세대·다계층의 회원에게 다양한 종목의 체육활동을 제공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