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정읍시, ㈜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 첨단과학산업단지 투자협약 체결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무늬 기자
  • 송고시간 2019-02-12 18:21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첨단과학산업단지 내 174억원 투자 예정
-130여개 신규 일자리 창출...경제 활성화 기대
 12일 전북 정읍시청에서 정읍시가 (주)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과 첨단과학산업단지 투자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정읍시청)

전북 정읍시는 12일 정읍시청에서 유진섭 정읍시장, 차주하 전북도 투자금융과장, ㈜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 정성호, 안광영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첨단과학산업단지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은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오는 2021년까지 첨단과학산업단지 내 1만4491㎡(4383평) 부지에 174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며, 130여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돼 정읍시 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을 전망이다.


㈜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은 지난 2018년 법인을 설립해 현재 서울 마포구에서 본사를 운영 중이며, 전주 제1일반산업단지 내에 공장과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생산품으로는 'LPG 액분사 연소 시스템' 특허를 바탕으로 한 산업용 버너와 버너 응용제품이 있으며, 이번 투자로 공장동 2동과 연구동 2동 등을 준공해 제조시설과 연구시설을 확장할 계획이다. 

'LPG 액분사 연소 시스템'은 산업용 노 등에 연료 공급 시, LPG 저장탱크 내부의 액상 연료를 기화 과정 없이 액체 상태 그대로 직접 연소시키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산업현장에 적용시키면 기존의 방식과 비교해 시설비와 유지관리비 절감 효과가 있고, 연료 전환에 따른 시설변경이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유 시장은 “첨단과학산업단지에 투자를 결정해주신 ㈜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에 감사드린다”며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