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춘해보건대학교 'CHOONHAE VISION 2030 선포식' 개최

  •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서현 기자
  • 송고시간 2019-03-20 15:2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보건·의료·교육 강화에 새로운 도약 결의
'CHOONHAE VISION 2030 선포식'./사진=춘해보건대학교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희진)는 3월 20일 'CHOONHAE VISION 2030 선포식'을 개최했다.

교직원과 총학생회 대의원회가 참석한 가운데 이 대학 도생관 대회의실에서 'CHOONHAE VISION 2030 선포식'을 거행하고 세계적 수준의 보건·의료·교육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직업교육 선도대학으로서 경쟁력 강화에 새로운 도약을 결의했다.


김희진 총장은 선포식에서 CHOONHAE VISION 2030의 배경과 의미, 3대 핵심전략인 대학 인프라의 혁신·인재양성의 혁신·협력역량의 혁신, 6대 발전영역인 인프라·대학경영·직업교육·취업·산학협력·평생학습을 설명하고 구성원들의 새로운 도전과 혁신, 그리고 소통 기반의 조직문화 형성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 교직원 모두는 설립자의 교육 철학인 국가의 백년대계는 교육에 있다는 신념을 되새기며 전인적 인성을 갖추고 창의적이고 자주적으로 자신의 진로와 삶을 개척해 나갈 수 있는 국제적 감각을 지닌 글로벌 전문 인재를 양성할 것을 다짐했다.

춘해보건대학교는 인성을 갖춘인재(인격人), 창의적 인재(창의人), 자주적 인재(자주人), 글로벌 인재(전문人)로 대학이 추구하는 인재상으로 정했다. 특히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보건의료 분야의 국제적 표준에 맞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자 글로벌 인재(전문人)양성에 주력하고자 한다.


춘해보건대학교는 지난 CHOONHAE VISION 2020에서 국내최고의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으로 입지를 다졌으며, 이번 CHOONHAE VISION 2030을 통해 직업교육 혁신을 통해 인재양성과 참여와 협력을 통한 지역 사회에 기여하도록 할 예정이다.

김희진 총장은 "지난 반세기 동안 이룩한 명문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의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더 빛나는 춘해의 미래를 만들고자 한다" 며 "오늘 선포식을 계기로 사명감을 가지고 한 방향으로 힘을 모아 세계적 수준의 보건·의료·교육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직업교육 선도대학 이라는 비전을 꼭 실현해 나갈 것이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