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장수군, “풍수해보험 가입하세요”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 기자
  • 송고시간 2019-05-15 17:19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
 15일 전북 장수군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 활동.(사진제공=장수군청)

전북 장수군은 15일 장수읍내 일원에서 각종 자연재난으로부터 재산 피해보장을 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 활동을 펼쳤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홍수, 호우, 강풍, 대설, 지진 등 자연재해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경우 실질적인 보상을 통해 신속한 복구를 지원하는 국가정책보험으로 군은 주택과 온실의 풍수해보험료를 본인부담금의 45%~60% 추가 지원하며 현재 군 풍수해보험 주택가입자는 1677세대다.


풍수해보험 가입대상은 건축물관리대장에 주택(단독주택, 공동주택)으로 등재된 건축물이며 건축물 소유자 및 세입자 각각 가입 가능하다. 보험 가입 후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게 된 경우 최고 90%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보험은 1년 단위로 소멸된다.

보험 가입은 DB손해보험과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등 5개 민간보험사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각 읍ㆍ면사무소에하면 된다.

장영수 군수는 “자연재난에 의한 피해는 어느 누구도 안심할 수 없다”며 “많은 군민이 풍수해보험에 가입해 재해에 스스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3년간 장수군에서는 25건의 풍수해피해가 발생해 1억 3500여 만원의 보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