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엽록소 많이 함유해 염증 및 독소 배출의 효과 모링가 효능…임산부는 피해야 하는 이유?

  • [아시아뉴스통신] 김선호 기자
  • 송고시간 2019-09-20 05:1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출처=ⒸGettyImagesBank)

모링가는 메마른 토양이나 기후 요소가 열악한 곳에서도 잘 자라는 굳은 생명력을 소유하고 있다. 모링가는 세계 보건기구(WHO)와 UN에서 선택한 세계적인 10대 음식이다. 모링가는 다양한 효능을 보유해 면역력 상승 뿐만 아니라 식이요법, 해독 작용 등의 효과를 가져온다. 모링가는 특히 중성지방배출을 촉진해 요즈음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병을 막을 수 있다.


공복혈당수치 조절, 모링가 효능

모링가에는 클로로필이 많은 양 속해 있다. 이 클로로필은 우리 몸속 독소를 달라붙은 후 배출하는 효과를 한다. 그 뿐만 아니라 체내 염증을 억제 및 제거하는 천연 항생제로 활용할 수도 있다. 또한 비타민 A, 비타민C, 비타민E를 비롯한 46가지에 달하는 항염·항암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암에 좋은 음식이다. 모링가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와 HDL 콜레스테롤 수치의 비율을 조절하고 공복상태의 혈당수치를 조절해 당뇨에도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총 약 90여 가지의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어 난민들을 위한 영양식품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모링가 먹는 법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링가를 모링가 가루를 통해 섭취한다. 모링가 추출분말을 물에 타거나 우유, 두부 등과 함께 갈아 마시면 아침 대용으로 좋은 모링가 쉐이크가 된다. 또한 모링가 추출분말가루를 요거트, 샐러드 등에 뿌려 섭취하는 것도 추천한다. 모링가 씨앗에서 오일을 뽑아 내 피부나 두피건강을 위해 활용되기도 한다.


모링가 부작용, 구토 및 설사 불러올 수 있어

모링가를 선택할 땐 유기농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또 주의할 점은, 모링가 하루 권장 섭취량 2g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많은 양 섭취 시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모링가는 자궁수축을 불러올 수 있으므로 임산부는 섭취를 피해야 한다. 모링가는 칼륨이 많은 음식이기도 해 신장기능에 이상이 있는 사람은 섭취 전 전문의와 상담해볼 것을 추천한다.